‘2015 김해공항 국제항공노선 신규취항 항공사업자’ 공모
상태바
‘2015 김해공항 국제항공노선 신규취항 항공사업자’ 공모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15.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오는 3월9일까지

【부산】부산시는 김해공항 신규 취항노선 확충을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3월9일까지 ‘2015 김해공항 국제항공노선 신규취항 항공사업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은 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상 김해공항 미취항 노선으로, 공모일 이후 신설되는 노선은 김해공항을 기․종점으로 하거나 김해공항을 경유하는 정기편(왕복 주2편)으로 6개월 이상 연속 운행하는 노선이다.

신청요건은 김해공항을 이용하는 항공사업자로 국내․외 항공사 구분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사업자 선정은 운항거리, 직항여부, 김해공항 여객증가 기여도 등을 관계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심사해 결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항공사는 운항 결과 평균탑승률(운항기간 중 일일탑승률을 산술평균한 탑승률)이 기준탑승률(국제항공노선의 운항에 따른 손실을 고려해 시장이 정해 공고한 탑승률)에 미달할 경우 최대 1년간 예산 범위 내에서 부산시로부터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 2012년 사업자로 선정된 에어부산 마카오노선에 대해서는 3억8000만원의 재정지원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공모는 지난해 공모결과 신청사업자가 없었음을 감안해 재정지원 예산을 10억원으로 대폭 상향조정했고 기준탑승률은 노선 및 항공사 구분에 따라 78~80%로 설정했다.

또 운항횟수당 지원금액은 단거리 200만원, 장거리 500만원으로 설정해 선정된 항공사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개설 노선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공모와 관련해 항공사 대상 설명회는 오는 4일 오전 10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